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동대문구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21일 오후 2시 406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 … 실제 화재 발생시 행동 요령 익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1일 제 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화재대피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 2시 화재경보 비상벨과 청사 내 방송 자체 경보로 훈련시작을 알리자 전 직원은 비상구를 통해 2층 다목적 강당으로 대피했다.

대피 후에는 한철승 동대문 소방서 소방관이 화재 시 행동요령과 소화기·소화전·완강기 사용법 등을 실습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포토]동대문구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AD



직원들은 실제 화재가 발생 했을 경우 소화기 사용 방향, 대피법, 119 신고 요령을 익히고 실제로 소화기를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훈련은 최근 제천 스포트센터 화재와 밀양 세종병원의 화재 등 대형 참사를 계기로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점검하고 화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훈련에 참여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소방장비의 실제 사용법은 직원들도 구체적으로 잘 모르는 것 같다. 막상 화재가 발생하면 당황할 우려가 크므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대피 요령을 잘 숙지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