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의회 민주당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지원 논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간담회,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위한 지원 논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대표의원 김동욱)은 9일과 10일 이틀간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서 연수를 갖고 대표단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 방안과 성공적인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지원 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대표단은 9일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인 슬라이딩센터 등을 보고 경기관련 시설 및 숙박, 교통, 안내 체계 등을 점검했다.

특히 올림픽 개막 전까지 홈 이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활용하기 위해 휴일임에도 불구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표팀의 연습을 지켜보며, 선전을 격려했다.


이어 10일 대표단은 마석 모란공원의 민족민주열사 묘역 참배를 마친 후 최문순 강원도지사 및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울시의회 민주당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지원 논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을 위한 입장권 구매 협약식
AD

간담회 자리에서 대표단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논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입장권 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김동욱 대표의원은 “새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을 국민적 잔치로 승화시켜 성공적으로 치러 내고, 더 나아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강원도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 또 올림픽 성공을 넘어 체육 진흥과 스포츠 복지사회를 견인하는 길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강원도의 힘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국민적 성원으로 극복하여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겠다”라고 화답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