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김명수 흠결 없는 분…野 협조 당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민주당 "김명수 흠결 없는 분…野 협조 당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인준안) 표결 처리와 관련 "야당의 적극적 지지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20일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후보자에 대해 "국민 기본권과 사회적 약자를 중시하는 도덕적으로 청렴한 법조인이다. 어떤 흠결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사법개혁과 사법부 독립을 이룰 적임자인지 국회가 판단 해달라"고 덧붙였다.


우원식 원내대표 역시 "헌법재판소장과 대법원장의 동시 공석 사태는 헌정사상 유래가 없는 일이다"라며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모두가 높게 평가할 정도로 도덕적 흠결 없다"면서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국민의당 일부 의원들이 공개적으로 김 후보자가 사법개혁이 적합하다고 평가한다"면서 "사법개혁을 포함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협치의 길을 국민의당, 바른정당과 열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