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경기꿈의대학에 기업·연구소·교육부 참여 검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이재정교육감 "경기꿈의대학에 기업·연구소·교육부 참여 검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지역 교육장들과 경기교육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남양주)=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경기꿈의대학에 기업체, 연구소, 교육부가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19일 남양주 유릉재실에서 '2017년 3권역 교육장 협의회'를 갖고 "경기꿈의대학이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경기꿈의대학을 대학뿐만 아니라 기업체, 연구소, 교육부도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궁극적인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인 만큼 교육장들도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가 현장에 정착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 교육감을 비롯해 가평, 고양,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파주, 포천 교육지원청 등 3권역 교육장 8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미래교육을 위한 지역 특색과 교육자치 실현'을 주제로 ▲혁신교육지구 등 혁신교육 확대 방안 ▲학교자치 지원 방안 ▲학생ㆍ교사의 자존감 증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지역별 사례를 공유하고 현안 과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교육감은 이날 오후에는 구리 스칼라디움에서 열린 구리남양주 지역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 다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교육청이 야간자율학습 대신에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90여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