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2017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129개 기업과 다문화 무역인 비롯한 외국인 유학생 2500여명 참가

KOTRA, 2017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KOTRA가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 외국인유학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129개 기업과 다문화 무역인을 비롯한 외국인 유학생 2500여명이 참가한다. 1:1 채용상담, 기업별 채용설명회, 외국인 취업선배 특강, 비자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쿠쿠전자, 한세실업, 태광실업, 대웅제약 등 업종별 대표 기업들이 참가한다. 또 전 세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7개사도 참가해 구직자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흥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늘면서 해당지역 외국인 채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참가 학생들 중 85%가 중국,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국 출신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현지시장에 대해 이해도가 높고, 한국에 우호적이므로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기업 상당수가 외국인 유학생을 뽑아 본사에서 2~3년간 한국 기업문화를 가르친 후 해외 현지법인으로 파견할 계획이다.


김두영 KOTRA 전략사업본부장은 "외국인 유학생과 다문화 무역인들은 양국간 교량역할을 해줄 중요한 인적자원"이라며 "장기적으로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신흥시장 진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