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 이상품]하루 한 알로 비타민D 보충…면역력 쑥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건강! 이상품]하루 한 알로 비타민D 보충…면역력 쑥쑥 .
AD


대웅제약 '썬팩타민'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우리 몸의 면역력과 뼈 건강을 위한 필수성분 비타민D. 주요 공급원인 햇빛을 통해 보충해야 하지만 상대적으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쉽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이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을 선보였다.


'썬팩타민'은 햇빛(Sun)에서 오는 비타민D라는 의미로 비타민D₃ 1일 필요량(1000IU)이 함유됐다. 이와 더불어 우루소데옥시콜산(UDCA) 10㎎, 비타민B₂ 5㎎이 추가돼 비타민D의 체내 흡수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육체 피로, 뼈와 이의 발육불량 및 구루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해조류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해 온도ㆍ습도 변화에 따른 품질 손상위험도 줄였다. 만 8세 이상과 성인은 1일 1회 1캡슐 복용하면 된다.

한국영양학회에서는 성인의 비타민D 권장섭취량을 1일 400IU, 비타민D에 대한 126개의 연구를 분석한 논문에서는 800~1000IU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질병으로 인해 비타민D 결핍이 심각한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기준치보다 더 많이 섭취하기도 한다. 한혜정 대웅제약 PM은 "기존 비타민D는 단일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이 주를 이뤘는데 '썬팩타민'은 비타민D 하루 적정 섭취량 1000IU와 UDCA, 비타민 B₂가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비타민D 체내 흡수를 높였다"며 "대웅제약의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임팩타민'에 이어 '썬팩타민'으로 비타민D시장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