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휴 늘리는 KB국민銀, 고객 혜택 쏟아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제휴 늘리는 KB국민銀, 고객 혜택 쏟아진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옥
AD


온라인몰 티몬·우버 등과 협약
다양한 혜택 주는 상품 개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KB국민은행이 온라인몰, 통신사, 항공사, 글로벌 스타트업 등 이업종과의 제휴를 넓히고 있다. 저금리로 예금을 꺼리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이탈을 막는 것과 동시에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려는 전략에서다.

KB국민은행이 4일 온라인몰 티몬과 신상품 개발ㆍ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도 이같은 배경에서다. 양사는 증가하는 온라인 쇼핑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특화 상품을 제공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다. 금융 거래에 온라인 쇼핑 혜택을 연계, 금리 외에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이달 중 출시한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지난달 글로벌 스타트업인 우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버는 현재 세계 600여개 도시에 진출해 승차공유를 통해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구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국민은행은 우버에 국내 진출ㆍ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인프라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통신사ㆍ항공사와 함께 현금 이자 대신 각종 혜택을 돌려주기 위한 생활 밀착형 제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통신요금을 국민은행 통장으로 납부하면 ▲데이터 제공 ▲수수료 면제 ▲인터넷TV 동영상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KB 유플러스 원' 통장을 출시했다.


국민은행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거래실적에 따라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KB 아시아나 원' 통장도 내놓았다.


오평섭 KB국민은행 고객전략그룹 대표는 "유통, 통신, 항공 등의 이업종 간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성공적인 업무 제휴가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