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어린이 물놀이 축제 '축구장 바캉스' 개최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8월 4~8일 오전 10~오후 5시 강북구민운동장에서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야외 물놀이 축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8월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어린이 물놀이 축제인 ‘축구장 바캉스’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강북구민운동장(강북구 오현로31길 51)에서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무료입장이다.

축구장으로 이용하던 강북구민운동장에 조립식풀 2기, 에어바운스 2기, 슬라이드 3기 등 물놀이 시설과 푸드트럭, 피크닉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한다.

또 비눗방울놀이, 물총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강북문화재단 주관으로 물놀이 체험극인 ‘푸름이의 물속여행’도 관람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45분 운영 후 15분 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되 낮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은 휴장한다.

강북구, 어린이 물놀이 축제 '축구장 바캉스' 개최 강북구 축구장 바캉스 포스터
AD

별도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되며, 행사장 내에서는 흡연, 음주, 취사가 금지된다.


수질 관리를 위해 매일 수질 검사를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원 및 구급차를 배치할 예정이다. 또 강북경찰서의 협조로 이동 파출소를 운영하는 등 안전뿐만 아니라 질서유지를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심 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여름휴가를 위해 물놀이와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결합된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축구장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축제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소중한 여름 추억을 만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해 행사현장 홍보 및 사진 촬영, 문화 프로그램 부스 운영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활동가를 모집 중이다.


대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자원활동가에 참여할 수 있다. 강북구 문화관광체육과(☎901-620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