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사업에 최대 700만원 지원...청년도전 프로젝트 23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참신하고 영향력 있는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의 지원군으로 나선다.
18일 구는 청년의 참신, 영향력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송파구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평가를 거쳐 총 6개 팀을 선발, 최대 7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20~39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서울시에 소재하는 비영리단체(대표자가 청년 또는 청년 직원 3인 이상 사업 참가)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청년 일자리 ▲청년 활동 ▲청년 주거 중 하나의 공모 주제를 선택해 프로젝트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 송파구 담당자 이메일(kjoom99@songpa.go.kr
접수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30일 예비심사를 통해 10~15개 팀을 1차로 선발, 선발된 프로젝트는 전문 컨설턴트에게 사전 멘토링을 받은 후 7월5일 경영전문 컨설턴트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본심사를 받게 된다.
본심사는 ▲사업계획의 실행가능성 ▲파급효과 ▲사업의 혁신성 등에 대한 평가가 진행,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6개 팀은 팀당 300만~700만원의 사업비를 지급받는다.
또 구는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먹거리창업센터, 기타 경영·컨설팅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청년 서포터즈를 구성, 선발된 청년팀 대상으로 본심사 이후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코워킹 공간,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세미나실 등, 사용 가능한 공간을 네트워킹, 청년팀의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이 외도 청년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창업 컨설팅 및 교육을 무료 지원하거나 서울신용보증재단 또는 구 기금을 통해 자금 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11월까지 마무리해야 하며, 12월 15일까지 사업비 보조금 정산내역을 구청에 제출해야 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에 관심 있는 청년은 송파구 일자리경제과(2147-2538)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이재홍 일자리경제과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 공모 사업을 계기로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청년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앞서 24일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아이디어 토론의 장인‘송파구 청년 정책 해커톤’을 개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 우수한 아이디어를 구 청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