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케이웨더, 학교전용 공기질 관리솔루션 적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KT-케이웨더, 학교전용 공기질 관리솔루션 적용 한국외식고등학교 학생들이 교내에 설치된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는 기상정보기업인 케이웨더가 사물인터넷(IoT)을 통한 학교 공기질 측정 및 대처 여건 마련에 나섰다.

KT와 케이웨더는 학교전용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경기도 양주시의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KT와 케이웨더는 한국외식고등학교 21개 교실과 학교 운동장에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하고 24시간 365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생활가스(VOCs), 이산화탄소(CO2), 소음 등의 공기질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외식고등학교는 ’스마트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해 미세먼지 측정수치가 나쁨으로 나올 경우 도교육청이 배포한 '고농도미세먼지 대응 실무 메뉴얼'에 맞춰 야외 활동과 교실환기를 중단하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등의 절차를 진행한다.


학부모들도 자녀가 생활하는 교실과 운동장의 공기질 상태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외식고등학교는 '스마트공기질 관리 솔루션'이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력 향상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김동식 케이웨더 대표는 "스마트 공기질 솔루션은 현재 공기질 상태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예보와 기상예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솔루션으로 보다 정확한 야외활동 가능여부와 지속시간 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근 KT GiGA IoT 사업단장은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통해 교실의 공기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등 ICT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