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경기도 화성시 소재 ‘화성 오토시티’에서 상하반기 진행
-운전 경력 1년 이상부터 참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신청


현대차,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현대차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인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고객들에게 안전한 운전과 운전의 재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운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6년 3회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개설됐다.

교육은 올해부터 세분화됐다. 안전을 기반으로 한 운전의 즐거움을 배우는 ‘펀 앤드 세이프티 클래스, 스포츠 드라이빙의 기초를 배우는 스포츠 클래스, 아마추어 레이스 입문을 위한 레이스 클래스 등 참가자의 수준에 맞춘 교육이 준비됐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것은 펀 앤드 세이프티 클래스다. 이론 교육과 참가자들이 직접 아반떼 스포츠와 i30를 운전해 긴급제동, 긴급회피, 저마찰로 주행 등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클래스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레이싱 스쿨 인증 프로그램으로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 인증서와 운전 실력 진단서를 발급한다. 향후엔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스포츠 클래스에 지원할 수 있는 참가 자격도 주어진다.


경기도 화성시 송상면에 위치한 ‘화성오토시티’에서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될 이번 교육의 상반기 일정은 총 4개의 차수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 비용은 1인당 3만원이다. 참가는 1년 이상의 운전 경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참가 확정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성능 N의 첫 모델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올바른 모터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