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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신한카드' 출시 한 달 만에 10만장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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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신한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의 제휴 상품인 '신세계 신한카드'가 출시 한 달 여 만에 10만장을 돌파했다.


11일 신한카드가 발급현황을 분석한 결과 20대 20.8%, 30대 23.4%, 40대 22.4%, 50대 19.0% 등 전 세대에 걸쳐 균형적인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백화점은 40~50대 고객이 많은데 비해 20~30대 고객이 약 44%를 차지해 미래 고객 확보에도 성공한 것으로 신한카드는 평가했다. 또 여성 고객이 약 56%, 남성 고객이 약 44%로 성별에 관계없이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도 특징으로 꼽혔다.


신한카드는 최근 카드업계에서 출시된 유통계 제휴카드의 경우 단기간 내 10만장 발급을 넘어서는 사례가 드물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의 소비 패턴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들이 원하는 혜택으로 카드 서비스를 구성한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 카드는 기존 백화점 제휴카드 서비스가 단순한 포인트 적립이나 쿠폰 마케팅에 의존했던 것에서 벗어나 △기본 할인에 추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형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마일리지형 △별도의 연회비와 심사가 없어 발급이 용이한 체크카드 등으로 나뉘어 VIP 고객부터 일반 고객까지 전 고객층을 흡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카드는 제휴카드 출시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증축, 센텀시티몰 신축, 김해와 하남, 대구신세계 신규 개점 등과 본점, 강남, 하남, 의정부, 대구, 센텀시티몰, 김해 등 7개 점에 신세계 신한카드 상담센터를 설치한 것이 카드 발급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세계 신한카드만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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