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올해 '빅데이터 공모전' 두차례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빅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제3회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5월 26일까지 '빅데이터 활용'을 주제로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 일자리창출, 복지증진, 교통문제해소 등 지정과제 분야와 참가자 자유제안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올해 '빅데이터 공모전' 두차례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빅데이터 공모전
AD

지정과제는 해당 분야에 맞는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자유제안 분야는 참가자가 분야를 정해 활용방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 제한은 없다.


최종 선발된 10개팀 중 대상 1개팀에는 5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300만원, 우수상 3개팀에는 각 200만원, 장려상 4개팀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하반기에 열리는 공공분야 빅데이터 활용분석 경진대회 참가자격도 준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bigdatacontest.kr)를 참고하거나,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 운영사무국(031-710-8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서 도 빅데이터담당관은 "빅데이터 사업이 성장하려면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아이템이 필요하다"면서 "접수된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