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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극심한 미세먼지에 관련 상품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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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폴루션 제품 TV편성 전년比 45% '껑충'…공기청정기, 황사마스크, 의류건조기 등 선보여


CJ오쇼핑 "극심한 미세먼지에 관련 상품 매출 급증" 에어비타 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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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TV홈쇼핑에서 관련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CJ오쇼핑은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최근 보름 간(3월17일~31일) 판매 상품 현황을 분석한 결과 공기청정기,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등 안티 폴루션(오염 방지) 상품 편성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인 CJ몰에서도 관련 상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올해 TV홈쇼핑에 등장한 미세먼지 대비 상품은 예전보다 더 다양해졌다. 공기청정기는 물론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같은 생활용품과 보풀과 작은 먼지까지도 걸러주는 의류건조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지난달 20일부터는 안티 폴루션 관련 상품 방송이 매주 5건 가량 편성됐다. 평균적 한 주에 1~2건 편성되는 것에 비해 대폭 증가한 규모다.

실제로 공기정화 및 공기청정 상품 인기는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움직였다. 콘센트에 간편하게 꽂아 사용하는 '에어비타 캡슐 공기정화기'(21만9000원)는 초미세주의보가 내려진 지난달 20일 낮 12시40분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이던 지난달 10일 방송에 비해 주문량도 3배 이상 증가했다.


양방향 2중 흡입 기능과 깨끗한 공기를 세 방향으로 토출하는 기능이 탑재된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XQ'(59만9000원)는 지난달 24일 론칭 방송에서 2억3000만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했고 지난달 31일 방송에서 선보인 '위닉스 공기청정기 일반형'(22만9000원)은 매진됐다.


이 밖에 위생필터로 작은 먼지 및 보풀, 동물 털까지 걸러주고 살균 건조 기능도 갖춘 'LG트롬 의류건조기'(134만원~)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었던 지난달 17일 방송에서 판매 목표치를 최대 2배 웃도는 매출을 기록했다. '지앤코스 KF94 방역용 황사마스크'(7만4600원)는 해당 기간 진행된 2번의 방송에서 6200여 세트가 판매됐다.


CJ몰에서도 3월17일~31일 사이 관련 용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의류건조기(2719%), 황사마스크(871%)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세차용 드라잉타월, 뿌리는 세척액 등 미세먼지를 씻어줄 세차용품(433%)과, 공기청정기(340%)의 매출도 늘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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