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2016년 공공기관 정부3.0 추진실적 평가 결과, 2015년에 이어 전체 119개 기관 중 상위 25%에 해당하는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캠코는 ▲인터넷 채무조정 신청 및 조회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금융취약계층 맞춤형 채무조정 ▲온ㆍ오프라인 찾아가는 원스톱 채무조정 ▲농지직불금 등 정보 공유를 통한 국유지 무단점유 해소 등 정부3.0과 관련한 공공정보 개방ㆍ공유 및 유관기관 간 소통ㆍ협력을 실현한 다수의 과제를 발굴, 추진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오픈한 ‘인터넷 채무조정 신청 및 조회 서비스’의 경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국민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2016년도는 캠코업무에 대한 고객자문단인 ‘행복키움 서포터즈’를 운영, 국민참여기반의 정부3.0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자 노력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공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국민체감도가 높은 과제를 발굴, 국민 편익을 높임으로써 정부3.0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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