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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유네스코에 4억여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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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도국 소녀들 교육 지원


올리브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유네스코에 4억여원 기부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가운데 왼쪽)과 샨타 레트나싱엄 유네스코 민간사업협력국장이 8일 오전 올리브영 서울 명동 본점에서 '유네스코 소녀 교육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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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올리브영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유네스코에 기부금 4억여원을 전달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서울 명동 본점에서 유네스코 소녀 교육 캠페인에 4억3000만원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샨타 레트나싱엄 유네스코 민간사업협력국장과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은 유엔이 여성들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로, 개발도상국 소녀들이 교육을 통해 여성으로서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눔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유네스코에 전달한 기부금은 올리브영이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한 소녀 교육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금액이다. 매월 진행된 '올리브영 데이' 기간 적립된 CJ ONE 포인트,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 수익금 일부 및 유네스코 소녀 교육 캠페인 영상인 '뷰티풀 마인드, 뷰티풀 체인지'를 공개하며 펼친 나눔 이벤트를 통해 조성됐다.

또 올리브영은 지난해 연말 N서울타워 광장에 샤이닝 트리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트리 앞 키오스크를 터치할 때마다 적립된 기금과 더불어 소녀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샤인 브라이트 다이어리 키트' 나눔 행사를 통해서도 기부금을 마련했다.


유네스코 소녀교육은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왔다. 지난해 2월에는 1억5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이후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약 3배에 가까운 기금을 마련하게 됐다.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유네스코 소녀 교육의 의미에 깊이 공감하고 동참해준 고객들의 성원으로 지난해보다 더 큰 규모로 뜻 깊은 기부를 할 수 있게 됐다"며 "개발도상국 소녀들이 교육을 통해 주체적인 여성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올해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즐거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날 기부금 전달식과 함께 명동 본점 앞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 고객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줬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미국 여성 노동자들이 노동 환경 개선 등을 주장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유엔이 1975년 3월8일에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다. 장미는 여성의 인권을 의미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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