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이쿠폰 없앤 롯데마트, 모바일 M쿠폰의 진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롯데마트 모바일쿠폰 'M쿠폰앱' 개편
충성 고객 저격 개인맞춤형 쿠폰
출산육아 용품 40% 할이쿠폰, 우리아이 M멤버십 선보여

종이쿠폰 없앤 롯데마트, 모바일 M쿠폰의 진화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방식인 옴니채널 쿠폰서비스 'M쿠폰 어플리케이션(앱)'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M쿠폰은 2015년 롯데마트가 종이쿠폰을 없애고, 모바일기기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출시한 앱으로, 현재까지 약 170만명이 내려받았다.


롯데마트는 다음달부터 고객들의 장바구니를 분석,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개인화 쿠폰 서비스’를 전점에서 확대 시행한다.

고객은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어 쿠폰 검색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마트는 획일적인 쿠폰 발급을 방지하고, 쿠폰의 효율성을 높여 추가 매출 발생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롯데마트는 지난 10개월간 10개 점포에서 ‘개인화 쿠폰 서비스’를 시범 진행한 결과, 개인화 쿠폰이 일반 쿠폰보다 약 40% 높은 회수율을 나타냈다. 사용횟수도 일반쿠폰에 비해 10% 가량 높았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개인 맞춤형 쿠폰으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 기존에 운영하던 다둥이 클럽을 개선한 ‘우리아이 M클럽’ 멤버십도 오픈한다. 이 멤버십은 만 13세 미만 자녀가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다둥이 클럽과는 달리 가입 조건도 두 자녀 이상에서 한 자녀로 완화했다.
오프라인 점포 방문 없이도 M쿠폰 앱을 통해 간단한 설문조사 후 가입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롯데마트는 우리아이 M클럽 회원에게 유아용 물티슈, 기저귀, 보습 케어 등 매달 500개 이상의 상품을 선정해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정기 할인 행사 외에도 선착순 이벤트, 신상품 할인을 포함해 제휴사 및 여행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육아 솔루션 커뮤니티’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우리아이 M클럽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에게 3000포인트 적립 쿠폰을 증정하며, 우리아이 M클럽 회원이 다둥이 클럽 상품을 구입할 경우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향후 이번에 선보인 육아 중심의 ‘우리아이 M클럽’을 ‘리빙 클럽(가제)’, ‘요리 클럽(가제)’ 등 고객의 관심사와 생활 패턴에 맞춘 다양한 소규모 클럽들을 올해 안에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