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 전시회와 함께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제품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두타면세점이 본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한국문화체험 기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D3층 한류관에 ‘사임당관’을 14일 오픈했다.
사임당관은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에 대한 콘텐츠 사용권과 MD상품 제작 및 유통권 등을 확보하고 있는 사임갤러리가 약 20여평 규모로 구성한 국내 유일의 사임당 체험 및 판매 복합 공간이다.
무엇보다도 이곳에서는 사임당의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전시를 비롯해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한 상품 등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미디어 전시의 경우 사임당의 순수 예술 작품을 미디어 아트기술과 접목해 고객이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작품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방문 시 즐겨 찾는 인삼·홍삼·전통 차에서부터 유기제품과 스카프, 에코백, 우산, 부채, 조명 등 한국적 정서를 느낄 수 있는 120여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상품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접할 수 있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사임당관은 면세점 최초로 선보이는 드라마와 한국적 문화, 쇼핑을 접목한 미디어 아트 체험 공간이다”라며 “사임당관을 통해 본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한류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만족도 높은 쇼핑타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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