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중등진로진학교사와 간담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이재정교육감 중등진로진학교사와 간담회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 간담회'에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통을 넘어 상생으로 교육감과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의 감동이 있는 만남'을 주제로 중등 지역대표 진로진학상담교사 20여명과 도교육청 진로지원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학생선택권'보장 ▲ 경기도 중등학교 진로진학실 구축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배치 등 운영 지침 개정 요청 ▲'진로와 직업'을 경기도 필수 선택교과로 채택 ▲ 2012년 이후 선발된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 명예퇴직 허용 제안 ▲북부지역에 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 등을 의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 교육, 우리 사회가 과연 학생중심인지 성찰해야 한다"며 학생중심 교육을 강조했다. 또 "감동, 사랑, 희망, 꿈이 더 가치 있는 것"이라며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진로교육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