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라인, 4Q 매출·영업익↑…월 이용자는 감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1초

라인 글로벌 MAU 2억1700만…3분기 대비 300만 감소


라인, 4Q 매출·영업익↑…월 이용자는 감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2016년 4분기 월 활성이용자 수(MAU)는 2억1700만을 기록했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6억300만엔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증가했지만 전 분기 대비 67.5% 감소했다.


4분기 매출은 374억6500만엔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고 전 분기대비 4.3%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대비 21.3% 감소한 22억1700만엔으로 나타났다.


사업별 매출은 ▲광고 157억엔(42%) ▲콘텐츠 108억엔(29%) ▲커뮤니케이션 70억엔(19%) ▲기타 40억엔(11%) 순이었다.


한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글로벌 활성 이용자수는 2억1700만명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줄었다. 주요 4개국의 월 활성이용자 수는 1억6700만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 일본 월 이용자 수는 6600만, 대만·태국·인도네시아에서는 1억100만을 기록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