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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으로 유럽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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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으로 유럽시장 공략 18일(현지시간)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린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행사에 참석한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들이 무풍에어컨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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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유럽 에어컨 전문 판매법인(SEACE)을 설립한 후 개최한 첫 행사라 더욱 주목받았다. 유럽 주요 소비자 연맹지와 공조시스템 전문지, 현지 거래선 등 17개국 3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시장에 출시해 인기를 끈 스탠드형 무풍에어컨에 이어 올해 'CES 2017'에서는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내놓았다. 해외 시장의 경우 스탠드형 에어컨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반영해 벽걸이형까지 모델을 확대했다.

무풍에어컨은 에어컨 특유의 바람은 최소화하고, 차가운 실내 온도는 유지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제품이다.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며 스마트홈 기능을 통한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이날 행사장에는 무풍에어컨 체험존과 기업간거래(B2B) 고객을 겨냥한 원형 시스템에어컨 '360 카세트'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공조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에어컨 사업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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