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언론계 공동 선거여론조사보도준칙' 선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한국신문협회 등 5개 단체 선거보도 신뢰와 품격 다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신문협회 등 언론 5개 단체는 '언론계 공동 선거여론조사보도준칙'을 선포하고 선거보도의 신뢰와 품격을 더욱 높일 것을 다짐했다.


한국신문협회·한국방송협회·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한국기자협회·한국인터넷신문협회 등 언론 5개 단체는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동 제작한 선거여론조사보도준칙 선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여론조사보도준칙은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마련한 '재난보도준칙'에 이어 언론계가 공동으로 제정한 두번째 취재보도준칙이다.


준칙은 여론조사 보도의 일반 원칙, 여론조사의 기획, 취재와 보도, 언론사의 역할 등 28개 조문으로 구성됐으며, 저널리즘의 원칙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병규 신문협회장은 선포식에서 "정확하고 공정한 선거여론조사 및 보도는 선거의 주인인 유권자들이 언론에 부여한 책무"라며 "오늘은 언론이 스스로 의무를 지우고 다짐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또 "준칙이 요구하는 과학성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 일선에서는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도 있다"며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국민의 신뢰를 더는 기대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