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포]롯데몰 은평, 힐링·키즈 콘텐츠로 무장…"외곽까지 안나가도 되겠네요"

시계아이콘01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첫번째 분점 입점
장난감 매장·스포츠시설 총망라…"어린이들의 천국"
안마의자·스파·만화방 등 이색 시설로 '힐링'

[르포]롯데몰 은평, 힐링·키즈 콘텐츠로 무장…"외곽까지 안나가도 되겠네요" 8일 그랜드오픈한 롯데몰 은평에 고객들이 붐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강북 일대에서 아이들과 즐기기에는 가장 좋은 공간 같아요. 주말에 갈 곳이 없어 고민했는데, 이젠 일부러 외곽까지 나가지 않아도 되겠네요."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롯데몰 은평'에서 만난 주부 안모씨는 이 곳을 "인근에서 볼 수 없던 시설"이라고 평가했다. 힐링·뷰티, 키즈 전문 테마파크 등 지역 밀착형 구성으로 서울 서북권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롯데몰의 기대가 맞아떨어진 셈이다.

8일 쇼핑몰과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의 문을 여는 그랜드 오픈식을 진행한 롯데몰 은평이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부지면적 3만3000여㎡(9980여평), 연면적 약 16만㎡(4만8400여평)규모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 역과 연결돼 있는 롯데몰 은평은 지하2층~지상9층에 쇼핑몰, 마트, 시네마, 키즈파크(22일 오픈) 등이 들어선 종합몰이다.

[르포]롯데몰 은평, 힐링·키즈 콘텐츠로 무장…"외곽까지 안나가도 되겠네요" 롯데몰 은평 키즈파크


롯데몰 은평은 가족단위의 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공간이다. 전체 영업 면적의 25%를 체험형 매장으로 꾸렸으며, 동종업계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린이를 위한 전용 공간을 다수 마련했다.

3~4층에 6600여㎡(2000평) 규모로 마련된 '롯데월드 키즈파크'가 대표적. 36개월 이상,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이 공간은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첫 번째 분점이다. 바닷 속 세상에 와 있는 것 같은 조명과 구성, 회전목마 등 11가지의 놀이시설과 파티룸, 식음시설이 마련됐다. 입장료는 어린이 2만5000원(36개월 이상), 어른 1만5000원(3시간 기준)이다.


9층 '스포츠 가든'에는 키즈수영장, 축구교실, 풋살장, 스크린야구장 등이 몰려있고 2층엔 국내 최대 장난감 전문점인 토이저러스 매장과 문화센터가 입점했다. 이른바 '어린이들의 천국'이다.

[르포]롯데몰 은평, 힐링·키즈 콘텐츠로 무장…"외곽까지 안나가도 되겠네요" 롯데몰 은평 내부시설


식음시설(F&B)이 부족하다는 은평구 지역의 취약점을 감안해 관련 매장을 보다 넓게 꾸린 것도 특징이다. 4층을 비롯해 각 층에는 다양한 F&B 매장이 전체 면적의 25% 수준으로 마련됐다. 대만 현지의 맛을 100% 재현한 '대만카스테라'에는 길게 줄이 늘어서 있다. 몰 운영시간(오전 10시30분~저녁 10시) 내내 대기자들이 줄어들지 않는다는 게 정준섭 롯데몰 은평 점장의 설명이다. 마시찜, 면채반, 사이드쇼 등 홍대 맛집을 옮겨놓은 '홍스트리트'도 고객이 가장 몰리는 핫 플레이스 중 한 곳이다.


힐링 컨텐츠를 다수 보유했다는 점은 일반 쇼핑몰과 비교되는 롯데몰 은평만의 강점이다. 체중조절(파리스 힐링 다이어트), 스파(세레니끄 스파), 안마의자(퍼스트클래스) 등 7가지 힐링 솔루션을 4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5층에는 프리미엄 만화카페 '놀멘서가'를 선보였다. 쇼핑몰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이색공간으로 패밀리 고객은 물론 커플, 혼족(1인 고객) 등이 타깃이다. 2만7000여권의 만화를 새벽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업효율을 중시하는 복합몰에서는 잘 찾아보기 힘든 일반 휴게공간을 늘렸다. 4층 '그린홀'에는 층고를 10m 까지 높인 에코인테리어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5층 '테라스가든'에서는 북한산 큰 숲과 은평 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르포]롯데몰 은평, 힐링·키즈 콘텐츠로 무장…"외곽까지 안나가도 되겠네요" 롯데몰 은평 층별 구성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숍도 대거 입점했다.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1층), 무인양품(2층), 자주·다이소(3층) 등을 한 자리에 모았다. 여행편집숍 티 라이프, 롯데홀리데이(여행), 롯데렌터카, 올림피아(여행전문용품) 등 여행관련 서비스와 대형서점 교보문고(3층)도 선보였다.


편리한 교통은 롯데몰 은평의 최대 강점 중 하나.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돼 있으며 은평뉴타운에서 가까운 곳은 거리가 400m 선이다.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도 연계돼 광역버스 등 32개 노선이 경유한다. 정준섭 점장은 "롯데몰 은평은 은평뉴타운과 함께 은평지역과 어우러진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고객이 휴식과 여유를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