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농협,완도에 행복나눔 도시락 배달차량 기증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전남농협,완도에 행복나눔 도시락 배달차량 기증 이날 기증식에서 강남경 전남농협 본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신우철 완도군수(왼쪽에서 세번째), 정회영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6일 완도 고금재가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심국)에 전남농협 임직원의 성금으로 마련한 행복나눔 도시락 배달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강남경 전남농협 본부장, 신우철 완도군수, 정회영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기증된 차량은 전남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모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적립한 행복나눔기금으로 마련됐다.


모금활동은 전남농협이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눔’운동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자는 전남농협 임직원의 자발적인 동참 운동이다. 전남농협은 2014년부터 매년 1대씩 기증하였으며 2016년 제3호 차량이 기증되었다.


완도 고금재가노인복지센터는 지역내 취약한 노인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실시 중이며, 이날 지원받은 행복나눔도시락 배달 차량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분 30여명의 밑반찬과 도시락 배달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남농협 강남경 본부장은 “우리의 작은 도움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는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될 것이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나눔 활동에 동참한 임직원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남농협은 올 한해 취약 아동 개안수술 지원, 농촌마을 컴퓨터 보급지원, 농촌지역 마을회관 난방비 지원, 섬 지역 아동도서 나눔활동 등 각종 복지사업을 실시했으며 또한 농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나눔 봉사단’은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농촌마을 꽃길조성, 취약농가 주거환경개선활동, 김장김치 나눔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행복한 전남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