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희망입니다"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랑구, 7일 오후 2시 구청서 '2016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7일 오후 2시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중랑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그 동안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식전 행사에는 ‘기타누리’ 통기타 봉사단의 축하 공연과 지난 1년 동안 꾸준히 자원봉사를 실천해온 직영봉사단 및 자원봉사 캠프, 아파트 봉사단 등 총 96개 봉사단의 활동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희망입니다" 지난해 열린 자원봉사자의 날
AD


이어 본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선서를 시작으로 우수 자원봉사단체 및 봉사자 총 30명에 대한 표창과 자원봉사자 인증 메달 수여식이 진행된다.


AD

자원봉사자 인증 메달은 봉사활동 실적에 따라 ▲1000시간 이상 봉사왕 41명 ▲500시간 이상 금장 88명 ▲300시간 이상 은장 111명 ▲200시간 이상 동장 190명 등 총 430에게 각각 수여한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2017년에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봉사로 인해 우리 지역사회가 따뜻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