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배움으로 꿈을 키(KEY)우는 AH~ 교과교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 전국 TOP 10에 해남고가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교육부는 교과교실제를 활용한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17개 시ㆍ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를 공모해 선정ㆍ발표한다.
해남고등학교(교장 조태형)는 ‘행복한 배움으로 꿈을 키(KEY)우는‘AH~’교과교실‘을 주제로 교과별 다채로운 수업활동을 하고 있다.
또 인문사회 교과의 독서 토론 수업,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외국어과 프로젝트 수업, 실험탐구 중심 창의 융합 수업, 창의 예술관을 중심으로 학생 작품 전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론실, 실기실, 연주실, 활동실, 체력단련실, 골프연습실, 체육관 등의 맞춤형 교과교실 활용 3색 창의, 예술, 체육 수업 등 교과교실 활용, 학생활동 중심 수업실천으로 학생과 교사 함께 배우는 수업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해남고는 2015년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로 신규 지정돼 불과 1년여 만에 얻어낸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
조태형 해남고등학교 교장은 “교과교실제는 단순히 교실을 이동하는 쇼핑형 수업이나 뷔페형 식단이 아니라 균형잡힌 영양식을 제공하는 것이다”며 “이번 선정은 다양한 수업방법과 체험중심의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중심 교실수업이 개선된 결과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품을 수 있도록 최적의 교실환경을 갖추어 학생중심 수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