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한국타이어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16 임팩트 어워드’에서 ‘CSR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2016 임팩트 어워드’에 ‘CSR 보고서 2015/16’를 출품해 심사위원들에게 ‘타겟 독자층의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인 보고서’라는 평가와 함께 6개의 평가항목(첫인상, 서술기법, 시각적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적절성) 중 서술기법, 시각적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적절성 등 5개의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100점 만점 중 99점으로 CSR 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수상은 사회적 책임 활동을 행복한 삶의 가치로 이해하도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한 데에 따른 성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기업에 맞는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미래 드라이빙의 가치를 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팩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맹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매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 유수 기업 및 정부기관·비영리단체의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이번 ‘2016 임팩트 어워드’에는 전세계 각국에서 800여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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