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에 조수용 JOH 대표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11월부터 카카오 기업 브랜드와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등 이끌기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는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네이버 출신 조수용 JOH(제이오에이치) 대표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는 전사적 기업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을 영입했다.조수용 대표는 11월 중순 카카오에 합류해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과 JOH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다.


조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 학사·석사 과정을 마치고 2003년부터 2007년까지 NHN(현 네이버) CMD(Creative Marketing & Design) 부문장을 맡았다. 2010년 12월 크리에이티브 전문기업 JOH(제이오에이치)를 설립해 현재까지 대표이사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온 국내 대표 브랜드 전문가다.


향후 조 부사장은 카카오의 기업 브랜드는 물론 서비스 전반에 대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분야를 책임지고 이끌어 갈 계획이다.


조수용 부사장은 "대표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 지금까지 구축해온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카카오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사용자 경험을 세심하게 다듬어,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을 더욱 아름답고 즐겁게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