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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노트7' 피해보상 추가 프로그램 마련…기존 고객도 소급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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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노트7' 피해보상 추가 프로그램 마련…기존 고객도 소급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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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7' 발화 사태로 인한 소비자와 유통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연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후 발표되는 프로그램은 기존 교환 고객들에게 소급 적용된다.

김진해 삼성전자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 전무는 20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지금 '갤럭시 노트7'의 소비자 교환 환불을 촉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현재 기본적인 정책 외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연내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해 전무는 "소비자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유통망도 충분한 혜택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면서 "고객분들이 저희 모델로 쉽게 갈아탈 수 있게 해드리고, 내년에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 쉽게 교체할 수 있게 기회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이런 방향이 바로 유통을 지원하는 길"이라면서 "나중에 저희 프로그램이 발표가 되면 유통의 의견을 들어보시면 상당히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는 말씀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교환이 잘 이뤄지게 하면 유통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일이기 때문에 그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론칭을 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언제 나오더라도 기존 분들에게 소급해서 적용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먼저 노트7 쓰시는 고객들이 빨리 교환을 하셔야 되기 때문에 다양한 노력을 통해서 빨리 교환을 하게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노력을 하겠다"면서 "프로그램이 공개되면 아시겠지만 (유통망을 위한)직접적인 보상과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도 이날 SK텔레콤 대리점을 찾아 갤럭시노트7 생산·판매 중단 이후, 제품교환·환불, 피해보상 등에 있어 소비자와 일선 유통점의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


최양희 장관은 삼성전자, SK텔레콤,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등 관계자들과 만나 소비자 및 유통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추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양희 장관은 “이번 사안과 관련해서는 무엇보다 소비자 피해와 불편이 최소화 돼야 하고, 이와 함께 유통망의 애로해소에도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장관은 “특히 제품의 안전문제가 원인이 된 만큼 신속하게 교환·환불이 완료돼야 하고, 이를 위해서 기업들이 소비자 불편 해소를 위한 기존 조치 외에도 소비자 인센티브 제공 등 보다 적극적인 차원에서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래부도 소비자와 유통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고, 방통위 등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해 이번 사안이 차질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장관의 현장 방문은 지난 한 주간의 갤럭시 노트7 교환·환불과 관련해서 소비자 불편, 유통망 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와 유통망의 편에 서서 삼성과 이통사들에게 추가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 위한 의미도 가진다”라고 설명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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