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인규 나주시장, 농협중앙회 주관2016년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像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강인규 나주시장, 농협중앙회 주관2016년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像수상 강인규 나주시장(왼쪽)이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하고 김병원 농협 중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6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2016년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像 시상식에서 강인규 나주시장이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으로 선정·시상했다.

농협중앙회에서 매년 총 20명 내외를 선정·시상하는‘지역농업발전 선도인像’은 지역농업 발전 주체인 지자체와 농협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인사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지자체장 10명과 농협 시군지부장 10명에게 수여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대표적인 농업도시인 전남 나주의 민선 6기 시장으로 재직하며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농협, 농업인 등과 지속으로 소통하고 매년 나주시의 예산 20% 이상을 농업분야에 투입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 농협중앙회 주관2016년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像수상

또한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생산비 절감에 필요한 각종 정책 등을 펼쳐 농업인 실익 증대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 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수상으로 농협중앙회는 나주시에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