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타이어, 8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자동차 타이어 부문과 타이어 전문점 부분 1위를 수상하며 최고 품질 경쟁력 가치 입증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타이어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 타이어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타이어 전문점(티스테이션)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 항목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는 한국타이어가 기술의 리더십 경영으로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이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티스테이션은 첨단 장비와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한 기술력으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마트 케어' 시스템 운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상품과 서비스 품질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뿐만 아니라 글로벌 톱티어(최상위권)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종합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