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솔루션 등 218개 기업서 930여명 채용
쿠팡맨 수도권 근무 희망자 3000명 인턴 선발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김양현)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청년,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청,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오이솔루션, 디케이산업㈜, 기광산업㈜ 등 218개 사업체가 참여해 936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 중 68개사는 박람회장에서 현장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채용 직종은 연구개발직, 건축직, 콜센터상담원, 품질관리, 생산직, 물류배송직, 경리사무원, 금형설계, 경비원 등 다양하다.
쇼셜커머스업체 쿠팡은 수도권 근무를 희망하는 쿠팡맨 3000명을 인턴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여 기업별 모집 직종, 자격 요건, 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에서는 ㈜오이솔루션 등 광주·전라권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 5곳이 참여해 채용정보, 근로조건 등을 소개하고 1:1 채용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희망재단’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전PT면접,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1차 면접합격자 중 면접컨설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비용(정장 대여비, 교통비, 숙박비) 지원 사업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직업체험관, 취업컨설팅관, 고용정책홍보관 등이 운영되는데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취업 관련 서류 및 면접에 대한 상담과 계층별 특성에 맞는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양현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단순한 일자리 소개 중심에서 벗어나 기술력 있고 직원복지가 좋은 기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청년의 추가 면접비용 지원 등을 연계했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