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산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 하반기 ‘광이산이 튼튼성장프로젝트’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광산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 하반기 ‘광이산이 튼튼성장프로젝트’ 운영
AD


"9~11월 매주 화, 체험관·어린이집 방문교육 등 기관별 4회"
"인바디 측정·오감 체험·소화과정 이해·배식교육·시장놀이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김기명)가 운영하고 있는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가 관내 보육기관을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관 특화교육을 위한 하반기 ‘광이산이 튼튼성장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호남대학교 복지관 2층 체험관 및 어린이집 방문 교육 등 관내 보육기관별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4차례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체험관교육은 ‘나는 누구일까요?’를 주제로 신체와 식재료를 이해 할 수 있는 인바디 측정, 오감체험활동 등과 ‘황금똥이 나와요’를 주제로 소화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소화과정 스티커 미션, 자동차 바게트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광산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 하반기 ‘광이산이 튼튼성장프로젝트’ 운영


어린이집 방문교육에서는 ‘나를 찾아보아요’, ‘골고루 먹어요’를 주제로 손 씻기, 1인 1회분량 배식교육, 조물락 비누 만들기, 시장놀이, 식품구성자전거, 엄마랑 장보기 미션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광산구센터는 9월 20일 광산어린이집 원생 35명을 대상으로 ‘나는 누구일까요?’라는 주제로 컬러푸드를 이해하는 어린이 체험관 특화교육을 실시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