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튼튼먹거리 탐험대, 전남 보성군서 영양·위생 체험교육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튼튼먹거리 탐험대, 전남 보성군서 영양·위생 체험교육
AD


"유치원·초중생 200여명 대상 영양 이론교육 및 조리실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김기명)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튼튼먹거리 탐험대’가 전남 보성군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유치원 및 초중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위생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유치원생부터 초·중교생과 교사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각 연령대에 맞춘 다채로운 영양 이론교육과 조리실습이 진행됐다.

유치원생들은 다섯 가지 식품군에 대해 이해하는 ‘음식역할알기’ 이론과 ‘무지개떡꼬치’를 만들어 봤으며, 초등학생들은 ‘당에 대해 알아보기’ 이론과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과일로 만드는 ‘프리타타’ 만들기, 중학생들은 ‘트랜스지방 및 영양표시 알아보기’ 이론과 염도와 당도를 맞춘 ‘월남쌈’ 만들기 등에 참여했다.


특히 교육 후에는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당한 나트륨 섭취 등에 대한 가정활동지를 배포했다.

튼튼먹거리 탐험대, 전남 보성군서 영양·위생 체험교육


교육부 산업계 대학 관점평가 식품부분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은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광주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튼튼 먹거리 탐험대’는 광주와 전남북, 제주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영양교실로 특수 제작된 9.5톤 푸드트럭(애칭 푸드윙스)에서 영양, 위생 교육 및 조리실습으로 진행된다. 푸드윙스는 요리실습 시설과 최신미디어 교육시설, 냉·온방 시설, 자가발전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트랜스포머처럼 펼치면 학교 교실 크기의 교육장으로 변신한다.


운영대상은 만5세 이상 어린이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로 기관별 신청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튼튼 먹거리 탐험대 홈페이지(foodwings.honam.ac.k?r?)또는 이메일(foodwingss@naver.com)로 하거나 문의는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튼튼 먹거리 탐험대(062-940-5030)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