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맛집·주차·숙박·뷰티 스타트업 DB 담는다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네이버 식당정보에 맛집 서비스 콘텐츠 추가
지도에 주차장 DB 등 제공


네이버, 맛집·주차·숙박·뷰티 스타트업 DB 담는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맛집·숙박·주차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과 손을 잡았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도·식당정보 등에 각 서비스 링크를 노출시켜 스타트업들과 이용자 간 접점을 늘리고 있다.

9일 네이버는 야놀자, 여기어때, 예스오예스, 헤어클릭, 헤이뷰티 등에 이어 최근 망고플레이트·모두의 주차장·식신·코자자·포잉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들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의 플레이스 영역과 PC의 지도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자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네이버는 각 영역에서 전문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사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최근 식당 정보 상세 페이지를 고도화하고 이용자 주목도가 높은 리뷰 영역 하단에 망고플레이트, 식신, 포잉 사이트로 가는 링크를 추가했다.


모바일 식당 정보 상세 페이지는 월간 1억 건 이상의 페이지뷰가 발생하는 만큼, 스타트업들은 방대한 트래픽을 자사 공간으로 유입시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 주차장 관련 일부 DB를 제공해온 모두의 주차장은 네이버를 활용해 '주차 예약'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네이버의 주차장 정보 페이지에 자사의 예약 페이지로 연결되는 '주차장 예약 바로가기' 링크를 추가하는 방향을 협의 중이다.


숙박 공유 스타트업 코자자는 자사가 보유한 한옥 숙박에 대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네이버와 시너지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건수 네이버 플레이스셀 이사는 "네이버는 스타트업들의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나 비즈니스 솔루션 등을 고도화함으로써,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오픈 플랫폼 전략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