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20대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KB락스타’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PC 기반인 KB락스타 블로그를 모바일로 구현한 것이다. 지난달 전면 개편된 블로그는 취업, 학업, 군대, 놀이 등 대학생 중심 콘텐츠들과 웹툰, 룰렛게임, 이벤트 등의 요소도 더해졌다.
최근 신설된 유스 고객 전용 멤버십 제도를 통해 블로그 활동 실적과 은행거래 실적을 합산해 마일리지를 받고 문화 행사 및 블로그 내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내년 초 오픈 예정인 락스타 복합문화공간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오프라인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유스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라며 “KB락스타가 20대의 대표적인 트렌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