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동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 보일러, 소비자웰빙지수 1위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경동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 보일러, 소비자웰빙지수 1위 콘덴싱 스마트 톡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 보일러가 2016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다.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점수화해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매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선정에는 131개 제품군 417개 브랜드에 대해 2개월간의 온라인 패널 조사를 통해 최고의 웰빙 브랜드를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13년 연속으로 1위에 뽑혔다.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은 일반 가스보일러 대비 최대 28.4%에 달하는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온실가스의 원인인 이산화탄소(CO2)와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친환경성도 돋보였다.


경동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 보일러, 소비자웰빙지수 1위 .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집안의 보일러 난방세기, 온도조절, 난방예약 등을 원격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호평받았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 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고객 지원 활동을 통해 최적화된 에너지 솔루션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