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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모델S·X' 등 판매 앞둔 테슬라, 홈피에 ‘일본해’ 표기 ‘독도’는 누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전기차 '모델S·X' 등 판매 앞둔 테슬라, 홈피에 ‘일본해’ 표기 ‘독도’는 누락 테슬라가 한글 홈페이지에 안내하는 슈퍼차저 지도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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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테슬라가 최근 한글 홈페이지를 열어 ‘모델 S’와 ‘모델 X’ 등 전기차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으나 국내 홈페이지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독도는 아예 지도에서 빼 논란이 되고 있다.

테슬라는 지난해 11월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Tesla Korea Limited)’라는 이름의 국내 법인 등록을 마쳤으며 오는 11월 전후로 경기 하남시에 ‘스타필드 하남’ 복합쇼핑몰을 개장하고 서울 강남에도 매장을 열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한글 홈페이지를 보면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름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간단한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예약금을 내면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세단형인 모델 S는 200만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모델 X는 500만원, 보급형인 모델 3는 100만원을 내야하며 이후 차량을 주문하지 않으면 예약금은 전액 환불된다.

하지만 지난 19일부터 개설한 한국어 홈페이지를 보면 자국인들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표기가 다수 존재한다. 지도 안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돼 있다. 또 홈페이지에서 독도는 아예 빠져 있고, 서해는 ‘황해’로 표시 돼 있다. 황해는 서해의 중국식 명칭이다.


또 중국과 일본 지역에서 운영 중인 테슬라 매장과 서비스 센터, 충전소 등은 지도에 표시돼 있지만 우리나라 지도에는 전혀 나와 있지 않다.


이에 업계에서는 한국에 진출하겠다면서도 사전에 한국에 대한 시장 조사가 부실했고, 현지화 전략도 제대로 준비되지 않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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