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력 제고'를 바탕으로 학생의 꿈이 실현되도록 지원하는 전남교육 기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7일 9월1자 본청 과장 및 직속기관장 그리고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보직 인사를 발표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이,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에 임원재 학생생활안전과장이,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정병원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종남 교육연수원 연수기획부장이,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남규 전남과학고등학교 교장이 임용되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오인성 현 교육장이 연임되었다.
또, 본청 미래인재과장에 김준석 미래인재과 직업팀 장학관이 승진 임용되었으며, 학생생활안전과장에 이길훈 강진중 교장이 임용되었다. 그리고 전남자연탐구수련원장에 강경아 함평여중 교장이 임용되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 대하여 “풍부한 경륜과 탁월한 교육관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분을 발탁했다”면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학생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 교육 중심의 지원 행정, 교육공동체와 협력하는 소통 행정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6.9.1.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18일 에 발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