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하이닉스, 국가 유공자 초청 '감사 효 콘서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SK하이닉스, 국가 유공자 초청 '감사 효 콘서트' 진행 (두번째 줄 왼쪽부터) 신승국 SK하이닉스 대외협력본부장 전무, 김진배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지휘자, 남창수 경기남부보훈지청 지청장, 조영운 사랑의 달팽이 사무국장.(제공=SK하이닉스)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SK하이닉스가 71주년 광복절 주간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보청기를 지급하고 콘서트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SK하이닉스가 이천 혜지움 연수원에서 국가유공자 100여대상 '감사 孝(효)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천·여주·광주·하남 지역 국가유공자 100여명에 개인별 맞춤 보청기를 제공했다. 이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청각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어린이들의 콘서트,어르신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트로트 공연이 진행됐으며 건강 보양식·기념품 등도 제공됐다.

행사에 참석한 국가유공자 한학봉(87세)씨는 "청력이 안 좋아진 후 음악 공연을 처음 본다"며 "선물로 준 보청기 덕분에 소리가 잘 들리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이런 자리까지 마련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마련한 '행복나눔기금'으로 국가유공자 100세 누리 사업을 비롯해 기억장애 수호천사(행복GPS)사업, 행복플러스영양도시락, 디딤씨앗통장 후원, 희망둥지공부방 등 기초복지 사업과 IT 창의과학탐험대, 창의로보올림피아드,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등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신승국 SK하이닉스 대외협력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복절 주간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분께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어르신들의 헌신에 보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