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에서 흥겨운 농악가락과 함께 하세요!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제9회 하계 곡성군 농악인 한마당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27일부터 3회에 걸쳐 ‘제9회 하계 곡성군 농악인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27일 대황강 권역(삼기·석곡·목사동농악단)을 시작으로 8월 1일 옥과천 권역(옥과·입면·겸면농악단), 8월 6일 섬진강 권역(곡성읍·오곡·고달농악단)을 마지막으로 총9개 읍·면 전통 농악단이 주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흥겨운 농악가락의 어울림 속에 곡성군 관내 농악인 간의 화합을 다지고, 농악인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어느 덧 9회째를 맞이하며 경쾌한 농악을 관람하며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곡성군은 힘든 여건 속에서 맥을 이어가고 있는 전통농악을 계승·보존하고, 우리 농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곡성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전남 21개 시·군이 참여하여 잊혀져가는 전통 민속예술을 발굴·보존하고 남도의 멋과 흥을 보여주는 제42회 전남민속예술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