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해양르네상스 시대, 인재육성 기반 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남도교육청," 해양르네상스 시대, 인재육성 기반 마련"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전남도교육청,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교육청과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도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양 분야 현장체험학습,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활동, 안전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전남도교육청은 해양교육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연계와 홍보, 안내 활동을 지원하고,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여객선 승선체험, 항만(해양)시설 견학, 갯벌체험, 찾아가는 해양교실, 수요일엔 바다톡톡(해양강좌) 등을 제공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또 전남도교육청과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양 기관 직원들이 향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정복철 청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미래의 해양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자유학기제 등 교육과정 운영에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해양에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