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EU ‘비트코인’ 규제 법안 왜? 탈세 막고 테러 자금 추적 효과 보려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EU ‘비트코인’ 규제 법안 왜? 탈세 막고 테러 자금 추적 효과 보려고! 비트코인.
AD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유럽연합(EU)이 비트코인과 선불카드에 관한 통제를 강화하는 법안을 마련했다.

5일(현지시간) EU 집행위원회는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선불카드를 돈세탁 방지 규제 대상에 포함하는 법안을 제시했다. 두 지불수단이 테러 자금과 탈세 등에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법안에는 은행 계좌에 대한 감시와 신탁증서의 소유권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해당 법안은 늦어도 올해 말 정도면 규제가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프랜스 팀머만스 EU 집행위 부위원장은 "이번 법안은 당국들이 테러리즘과 같은 범죄자들의 자금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팀머만스 부위원장은 "누가 기업을 소유하고, 누가 온라인 화폐를 거래하며, 누가 선불카드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회원국들이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법안 시행에 앞서 EU에 속한 각국 정부들은 은행과 결제계좌 보유자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는 중앙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해당 시스템은 각국의 정부와 금융기관 사이에 정보를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법안은 EU의 각국 정부와 유럽 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