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발대식 개최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원들이 27일 발대식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19박 20일간 경북 포항에서 서울까지 501km의 대장정 돌입
원정대가 완주한 거리만큼 기부금 조성해 청소년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사용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80명의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27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경북 포항 호미곶에서 서울까지 501km에 달하는 국토 순례 대장정을 시작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순례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송우주 영원아웃도어 상무, 김의승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장, 이인정대한산악연맹 회장 겸 아시아산악연맹 회장, 한태식 동국대학교 총장, 이영균 박영석탐험문화재단 부이사장을 비롯해 참가 학생들의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정대원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 원정대 전원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이번 원정은 오는 7월15일까지 19박20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원정대는 발대식 후 차량을 통해 경북 포항 호미곶으로 이동한 뒤 영덕과 울진, 원덕, 태백, 정선, 평창, 횡성, 양평, 남양주 등을 도보로 이동해 다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완주식을 갖고 501km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1km를 걸을 때마다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며 청소년 소외계층 돕기 위한 나눔에도 참여하게 된다. 노스페이스는 이 비용에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 금액을 더해 7월15일 완주식에서 사회복지재단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