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단독]양준욱 의원, 서울시의회 의장 후보 선출(2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양준욱 의원, 운영위원장 후보 김선갑 의원 선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종욱 의원 선출

속보[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준욱 서울시의원(강동, 3선)이 서울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단독]양준욱 의원, 서울시의회 의장 후보 선출(2보) 양준욱 의장 후보
AD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23일 오후 2시부터 후반부 시의회를 이끌 의장 및 부의장, 운영위원장, 원내대표 후보를 뽑는 선거를 했다.

이날 양 의원은 성백진 후보(중랑, 2선)을 상대로 49표를 얻어 23표를 얻은 성 후보를 큰 표차로 누르고 후반기 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양준욱 의장 후보는 “서울시의회 의장은 서울시의회 얼굴로 능력과 힘을 바탕으로 서울시의회를 바른 방향으로 이끌겠다”며 뽑아 놓고 부끄럽지 않은 의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는 자신이 구의원 2선, 시의원 3선의 경력을 갖춰 서울시의회 의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을 갖고 있다는 점을 간접적으로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양 후보는 서울시의회가 지방자치 선도역할을 담당해 위상을 제고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운영위원장 후보는 김선갑 의원(광진,2선)은 47표를 얻어 27표를 얻은 신언근 의원를 물리쳤다.


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김종욱 의원(구로, 2선)이 40표를 얻어 선출됐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의장 후보는 조규영 의원(24표) , 김광수 의원(21표)간 결선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