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기업은행,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첫번째줄 왼쪽 여덞번째)이 대상 수상자 조현국 ㈜앞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 일곱번째) 등 공모전 수상자와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첫번째줄 왼쪽 여섯 번째) 등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23일 '2016 IBK 핀테크 드림(DREAM)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은행에 따르면 핀테크 기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총 77건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맞춤형 부동산을 추천하고 금융서비스를 중개하는 '㈜앞집(APTzib)'이 대상을 차지했다.

㈜앞집은 온라인에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부동산을 추천하고, 전문상담사를 통해 거래 및 금융상품을 중개하는 온-오프라인(O2O)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문별 수상자는 사업부문 ▲최우수상 ㈜애드투페이퍼·㈜핀테크놀러지 ▲우수상 ㈜위닝아이·㈜웰스폴리오·예비창업자팀(신덕유, 정연오)이,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페이 미 이프 유 캔(Pay Me If You Can), 빛보다 빠른 빚 ▲우수상 레인보우(Rainbow), 연애와 지출사이가 수상했다.

부상으로 대상 1000만원, 사업부문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기업은행은 수상기업과 아이디어에 대해 투자 및 대출로 사업화를 지원하고,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는 제2기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 랩(Dream Lab)'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아울러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2팀 5명에게는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상 팀의 아이디어가 IBK금융그룹에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