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터뷰]지경원 광진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학교 앞 통학로 안전 시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 녹색어머니회,광진구청, 광진경찰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등 관계자들 의견을 수렴해 좋은 방안을 마련해 의미가 크다고 봅니다”


지경원 광진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이 최근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와 관련한 간담회를 연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지 위원장은 학교 앞에 스쿨존이 지정돼 있음에도 불구 매년 어린이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인터뷰]지경원 광진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학교 앞 통학로 안전 시급” 지경원 위원장
AD


그는 “광진구는 매년 스쿨존에 대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중앙정부와 서울시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그러나 어린이 통학로 안전 문제는 어느 문제보다 시급한 사안으로 이같은 의견 수렴 절차를 마련한 것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스쿨존 주변 과속방지턱에 학교 표시 방법,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 확충, 학교 주변 교통속도 제한 방안 등 학부모의 현장 의견을 듣고 광진구청과 광진경찰서 등에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 높이에서 보행자와 운전자, 구민 모두가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 위원장은 향후 2년간 포부와 관련,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구민과 소통하고 어려운 이웃을 언제든 찾아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