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폭행은 정부 무능때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이재정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폭행은 정부 무능때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9일 발생한 어린이집 관계자에 의한 김승환 전북교육감 폭행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하고 정부는 누리과정에 대한 근본해법을 제시해 국민갈등을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이 교육감은 14일 자료를 내고 "이번 일은 정부의 무책임이 가져 온 사태"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지난 9일 전북도의회에서 있었던 어린이집 관계자에 의한 김승환 전북교육감 폭행은 누리과정 예산을 정부가 무책임하게 방치해 발생한 불행한 사태"라며 "민의의 중심인 의회에서 일어난 폭력은 이유를 떠나 묵과할 수 없는 일이며, 이번 사태에 대해 관련 당국에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누리과정의 본질을 인지하고도 물리력을 행사한 어린이집 관련자들의 자성을 촉구한다"며 "정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체없이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국고로 별도 편성하라"고 주장했다.


이 교육감은 나아가 "더 이상 교육감들이 누리과정 예산을 위해 학생들에게 돌아갈 학교운영비를 줄이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법령을 개정하는 등 정부의 성의 있는 해법 제시로 다시는 국민적 갈등이 발생하지 않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