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육·배움·행복 쉼터 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인기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 관악구, ‘취미·여가’, ‘어학’, ‘어린이’, ‘스피치’ 4개 분야 62개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청소년을 비롯 어린이, 성인들을 위한 ‘싱글벙글교육센터’ 프로그램을 마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주민들을 위한 교육·배움·행복쉼터 역할을 하는 교육문화복합시설로 창의도서관과 열람실, 청소년미디어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을 갖췄다.

협소하고 노후 돼 이용률이 낮았던 낙성대동 봉천청소년독서실을 새롭게 꾸며 지난해 문을 열어 청소년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구는 이번 강좌에 학부모들의 학습욕구를 적극 반영해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로봇교실’, ‘방과후 한국사’, ‘독서논술’ 등을 비롯해 ‘예술놀이터 스마트’와 아이들의 학습의욕을 높여줄 ‘보드게임’도 마련했다.


또 지난 4기 프로그램으로 반응이 좋았던 ‘클레이만들기’, ‘어린이 도자기’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여름방학을 대비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화그리기’, ‘액세서리 만들기’, ‘수학아 놀자’ 등 정규강좌와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교육·배움·행복 쉼터 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인기 미디어영상교실
AD


성인을 위한 강좌로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시간대의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리본아트와 가죽공예’, ‘오가닉코튼 신생아용품 만들기’, ‘네일아트’, ‘캘리그래피’ 등 개인의 능력개발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

또 프레젠테이션이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보다 많은 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스피치 강좌도 준비했다. ‘발표력 쑥쑥 초등스피치’,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피치’, ‘스피치 성인 고급반’ 등 다양한 주제로 민수경 스피치 강사와 아나운서, MC, 쇼호스트 등 전문 강사진이 수강자별 맞춤 강의를 펼친다.


싱글벙글교육센터 제5기 교육강좌는 7월4일부터 3개월 간, 여름방학특강은 7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교육비는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우수자원봉사증을 가진 주민은 30% 할인된다.


오는 24일까지 싱글벙글교육센터 누리집(홈페이지 http://smiling.gwanak.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단, 수강정원의 5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이뤄가는 공간이자 주민들이 평생학습을 위해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적 수요에 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싱글벙글 교육센터(☎879-5663,566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