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븐일레븐, 정관장 손잡고 홍삼불고기 도시락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삼각김밥 이어 도시락도 홍삼…건강먹거리 강화

세븐일레븐, 정관장 손잡고 홍삼불고기 도시락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세븐일레븐이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정관장과 손잡고 홍삼을 활용한 홍삼불고기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홍삼닭가슴살 삼각김밥'에 이어 두 번째 협업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홍삼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가격은 3700원.


홍삼불고기 도시락은 닭가슴살, 죽순, 우엉, 표고버섯 등을 특제 간장소스와 함께 버무려 만든 홍삼 영양밥에 버섯불고기, 호박전, 볶음김치 등 반찬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밥을 지을 때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신제품이 남성 직장인 및 중장년층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홍삼닭가슴살 삼각김밥'의 연령대별 매출 분석 결과 30~40대 남성 직장인 및 중장년층 매출 비중이 51.7%에 달했다. 일반 삼각김밥 매출 비중(41.5%)보다 10.2% 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손주현 세븐일레븐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홍삼불고기 도시락은 반찬뿐만 아니라 밥까지 건강으로 가득 채운 도시락"이라며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영양과 건강을 테마로 한 먹거리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